누토피아 휴니멀 협동조합

조합원가입

  • STEP01 약관동의
  • STEP02 정보입력
  • STEP03 가입완료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누토피아 휴니멀 협동조합(이하 "조합")이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조합원의 권리와 의무,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정함에 있습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모든 통신매체(온라인) 및 실재 공간(오프라인)에서 "조합원(지부)"이 이용할 수 있는 조합의 제반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온라인회원(지부)"라 함은 홈페이지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절차를 진행하여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부여 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③"예비조합원(지부)"이라 함은 소정의 가입출자금 1만원 이상을 납부 하여, 지역 지부에 배속된 조합원을 말합니다.
④"준조합원(지부)"이라 함은 “예비조합원(지부)”의 자격을 갖추고, "조합원카드"를 발급한 조합원을 말합니다.
⑤"정조합원(지부)"이라 함은 “준조합원(지부)의 자격을 갖추고, 6개월 이내 1회 이상 조합의 서비스를 이용한 조합원을 말합니다.
⑥"아이디(ID)"라 함은 "온라인회원" 및 “조합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구분을 위하여 "조합"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⑦"비밀번호"라 함은 "온라인회원" 및 “조합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⑧“조합번호”라 함은 조합이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 승인된 인원에 대해 발행하는 고유 식별 코드를 의미합니다.
⑨"유료서비스"라 함은 "조합"이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디지털 컨텐츠, 쇼핑몰, 공제서비스, 의료서비스 등,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⑩"M10(포인트)" 및 "RSS(포인트)"라 함은 조합의 정관, 규약 등에 의해 무료 제공되거나 유료 충전되는 가상의 거래수단를 의미합니다.
⑪"게시물"이라 함은 "예비조합원" 및 “조합원”이 "조합"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등록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동영상등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과 개정)
①"조합"은 이 약관의 내용을 "조합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에 대한 사항을 공지를 합니다.
②"조합"은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소비자보호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조합"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를 공지하고 조합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는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조합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한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조합원의 부지사항에 대해서는 조합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조합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조합"은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는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협동조합법” 및 "조합"이 정한 서비스의 세부지침규정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①이용계약은 "조합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조합원 가입신청을 한 후 "조합"이 정한 신청양식에 작성한 후 "조합"이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조합"은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동의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조합"은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허위 정보 기재, "조합"이 정한 필수 신청양식에 기재를 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조합"은 전문기관을 통한 "조합원"의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조합"은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조합"은 "조합원"에 대하여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조합원정보의 변경)
조합원은 언제든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신청양식에 기재한 정보가 변경될 경우 조합원정보를 수정하여야 하며 조합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조합원에게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조합"은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조합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조합"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조합"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 조 ("조합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조합원(예비조합원 포함)"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조합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노출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조합"은 "조합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불법,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날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조합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게 노출되었을 경우에 이를 즉시 "조합"에 통지하고 "조합"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제3항의 경우에 해당 "조합원"이 "조합"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조합"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조합"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조합원"에 대한 공지)
"조합"이 "조합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온라인쪽지,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조합"의 의무)
①"조합"은 조합원(조합원정보를 "조합원"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조합의 서비스와 관련한 불만 사항이 접수되었을 경우에는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②"조합"은 조합원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제 11 조 ("조합원 (온라인회원 포함)"의 의무)
①"조합원"은 조합의 정관과 규약, 홈페이지 및 서비스 약관, 서비스 공지와 준수사항, "조합"이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며 "조합"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조합원"은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며 부정사용이나 불법적인 용도로 사용하여서는 안되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조합원"이 지게 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
①“조합”은 “조합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반려동물 “의료공제” 서비스
2. 반려동물 “의료” 서비스
3. 반려동물 “유통(쇼핑몰)” 서비스
4. 기타 "조합"이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조합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조합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조합”은 “조합원”에게 제휴카드사를 통하여 “조합원카드”를 제공합니다.
1. “조합원카드”라 함은 조합원의 자격을 증빙하고, 각종 서비스 이용의 편의를 제공하며, 조합 서비스의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등의 서비스를 매개하는 카드입니다.
2. “조합”에 가입하는 “조합원”은 소정의 절차에 따라 조합원카드 발급신청을 해야 합니다.
3. 카드의 신청과 발급 등의 제반과정은 제휴카드사의 규정에 따릅니다. 따라서, “조합원”은 제휴카드 상품의 내용을 충분히 읽고 이해한 후 신청을 하며, 제휴카드사와 “조합”이 고지를 요구하는 사항에 대해 성실히 답해야 합니다.
4. “조합”이 “조합원카드”에 관하여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조합”과 제휴카드사가 약정한 바에 따릅니다. .
③“조합”은 “조합원”에게 제휴 보험사의 단체보험 가입 청약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조합”은 “조합원”을 위하여 계약자로서 제휴보험사와 단체보험 계약을 체결 할 수 있습니다. 이때 단체보험의 계약자는 본 “조합”의 대표(누토피아 휴니멀 협동조합)로 합니다.
2. 단체보험 계약에 피보험자로 가입하기를 희망하는 “조합원”은 소정의 절차에 따라 보험가입 신청(보험청약)을 해야 합니다.
3. 보험청약을 하고자 하는 “조합원”은 상품의 내용을 충분히 읽고 이해한 후 청약을 하며, 보험사와 단체가 고지를 요구하는 사항에 대해 성실히 답해야 합니다.
4. “조합원”이 가입하는 보험의 수익자는 보험가입자(피보험자) 본인과 그 법정상속인이 됩니다.
5. “조합”이 계약한 단체보험에 관하여 기타 이 규약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조합”과 제휴 보험사가 약정한 바에 따릅니다.
④“조합”은 “조합원”에게 반려동물 관련 물품을 쇼핑몰을 통해 판매 할 수 있습니다.
1. “조합”은 “조합원”을 위하여 제휴사와 계약을 통해 쇼핑몰을 위탁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이때 “조합원”은 위탁 운영되는 쇼핑몰을 조합원의 자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①"조합"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서비스"의 변경에 대해서는 변경 전 7일 이상 서비스 변경사항을 사이트 내에서 공지합니다.
③"조합"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합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조합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조합"은 "조합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보를 "조합원"에게 공지로 제공할 수 있으며 "조합원"은 관련정보 와 공지에 관련 답변을 제외하고는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②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조합원" 가입시 사전 동의를 받아서 발송합니다. 다만, "조합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③"조합"은 "서비스"의 운영에 있어 서비스 화면과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시할 수 있으며 이를 수신한 "조합원"은 수신거절을 "조합"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조합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다만, "조합"에서 제공하는 포인트, 이벤트 등에 관해 그에 상응하는 포인트, 기타 대가를 지급한 게시물에 대해서는 저작권은 "조합"에 귀속됩니다. 단, 이러한 사항에 대해서는 "조합원"에게 사전에 공지하여야 합니다.
②"조합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혹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노출할 수 있으며 "조합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관리)
①"조합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조합"은 관련절차에 따라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요청을 할 수 있으며 "조합원"은 이에 적극 협조를 하여야 합니다.
②"조합"은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 또는 조합의 정책, 관련법에 위배될 경우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권리의 귀속)
①"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조합"에 귀속되며 "조합원"의 "게시물" 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②"조합"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조합원"에게 "조합"이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하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조합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포인트)
①"조합"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조합이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②"조합"은 지급된 포인트의 보상에 있어 소득세법에 의거 일정비율의 세금을 공제 하거나, 관리에 따르는 비용을 보전하기 위한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③"조합원"이 포인트를 위법적이거나 부당한 방법으로 취득하거나, 회사의 포인트 정책상의 기준 이외의 방법으로 취득한 경우 회사는 임의로 포인트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계약해제, 해지 등)
①"조합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및 "서비스"이용에 대한 계약 해지신청을 할 수 있으며, "조합"은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조합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조합"이 조합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조합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③"조합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조합원"이 작성한 "게시물" 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단지 타 "조합원"의 스크랩, 공용게시물에 등록되었을 경우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제 20 조 (이용제한 등)
①"조합"은 "조합원"이 이 약관의 의무 위반 또는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에는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조합"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조합"은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조합"은 "조합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조합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조합"이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조합"이 인정하는 경우 "조합"은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1 조 (책임제한)
①"조합"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조합"은 "조합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조합"은 "조합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조합"은 "조합원" 간 또는 "조합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조합"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조합"와 "조합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조합"와 "조합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①이 약관은 2018년 4월 16일 제정되었으며 다음과 같이 개정되었습니다.
개저일 : 2018년 11월 1일
②개정된 이용약관의 적용일자 이전 가입자 또한 개정된 이용약관의 적용으로 대체합니다.

개인정보 보호정책

'누토피아 휴니멀 협동조합'(www.hunimal.kr 이하 ‘조합’)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같은 법 시행령 등 정보통신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지키며, 관련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조합‘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조합원이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조합’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 등에 따라 수시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바꿀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조합'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이는 조합원의 권익과 개인정보의 자기결정권을 향상시켜 안전한 소통과 연대를 추구하고자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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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 정보의 수집 항목 및 방법
1) 수집 항목
① 필수 항목 : 이름, 생년월일(주민등록증 상), 주소, 연락처(집, 휴대전화), 자동이체정보, 조합회원카드 정보
② 선택 항목 : 주민등록번호, SMS동의, 이메일, 이메일 정보수신여부, 결혼여부, 직업군, 관심식품군, 관심주제, 가입동기, 추천인, 반려동물 관련 정보
③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이용자의 브라우저 종류 및 OS, IP 정보, 불량 이용 기록과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단. 모바일기기 이용 시 단말기식별번호, 단말기OS정보, 위치정보, PUSH 수신여부 추가 수집 될 수 있습니다.
2) 수집 방법
① 홈페이지(장보기), 서면양식, 전화, 스마트폰(웹,앱)

2. 개인 정보의 이용 목적
‘개인정보’는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해당 정보에 포함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으로 해당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조합’은 조합원 가입 시 원활한 서비스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받고 있으며, 물품의 주문 ․ 공급에 따른 대금 결제, 환불, 반품에 필요한 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장보기’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확인
(2) 물품에 대한 주문 ․ 공급
(3) 이용 대금결제
(4) 통계분석을 통한 물품 정보 제공 및 마케팅 자료로 활용
(5)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6) 물품의 결품, 대체 등 정보 전달
(7) 물품관련 간행물 발송
(8) 이용 대금 연체와 관련된 안내
(9) 조합원이 긴급히 알아야 할 사항 발생
(10) 조합원 포인트(M10/RSS) 관련 현황 및 사용 이력

3. 개인 정보의 공유 및 제공
1) ‘조합’은 조합원의 개인정보를 "2.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조합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그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조합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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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받는자의 이용목적 :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기재사항 전부
제공하는 개인정보항목 : 1. 개인 정보의 수집 항목 및 방법 기재사항 전부
보유 및 이용기간 : 조합원 탈퇴 및 제명 후 30일이내(단, 관계법령에 정해진 규정에 따라 법정기간 동안 보관)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조합원의 개인정보는 조합원의 동의절차 없이, 또는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2) 다만, 조합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아래 사항의 경우에는 예외로 하며, 제3자에게 제공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 및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은 ‘조합’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바를 따릅니다.

5.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1) ‘조합’은 조합원의 개인정보 취급업무를 외부 업체에 위탁 또는 재위탁 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법률에 의거하여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조합원에게 통지하고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합니다.
결제 : 금융결제원(CMS 등록, 해지, 출금 업무)
조합원 카드 : 하나카드
제휴 보험 : 롯데손해보험
쇼핑몰 : 에에원에스피씨


6. 개인 정보의 열람 및 정정
1) 조합원은 언제든지 제공한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열람ㆍ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나의정보> 메뉴를 클릭하여 비밀번호 확인절차를 거친 후 직접 열람ㆍ정정 하거나, 협동조합으로 연락주시면 조치하겠습니다.

7. 개인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조합원의 개인 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정보제공자의 파기 요구가 있을시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보유기간을 조합원에게 미리 고지하거나 개별적으로 조합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는 제외하며, 아래 정보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의거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③ 조합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④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⑤ 방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1년

8.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1) 파기절차
① 조합원이 가입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서면 조합원가입신청서의 경우 회원생협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7. 개인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 됩니다.
② 조합원의 탈퇴 및 회원생협의 탈퇴로 인한 정보파기는 외상금 결제 등의 탈퇴절차가 완료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7. 개인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③ 수집된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① 조합원가입신청서 및 공급명세서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②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9. 쿠키에 의한 자동 정보 수집
1) 조합원이 ‘조합‘ 홈페이지를 이용할 경우 웹사이트가 조합원의 컴퓨터 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쿠키 (cookie)'라는 소량의 정보가 생성 됩니다.’조합’ 웹서버는 조합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조합원의 컴퓨터와 웹사이트의 원활한 의사소통 등을 위해 활용합니다.
2) 쿠키의 설치, 운영과 거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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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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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Chrome : 설정 메뉴 선택 > 고급 설정 표시 선택 > 개인정보-콘텐츠 설정 선택 > 쿠키 수준 설정
③ firefox : 옵션 메뉴 선택 > 개인정보 선택 > 방문기록-사용자 정의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④ safari : 환경설정 메뉴 선택 > 개인정보 탭 선택 >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수준 설정
-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였을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등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 ‘조합‘은 조합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의 암호화
조합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번호, 외국인 등록번호, 계좌번호등의 개인정보는 안전한 알고리즘으로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②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조합’은 해킹 등 회사 정보통신망 침입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침입탐지 및 침입 차단 시스템을 24시간 가동하고 있습니다.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모든 침입탐지 시스템과 침입차단 시스템은 이중화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민감한 개인정보는 암호화 통신(SSL)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조합‘은 백신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 방지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취급자의 교육
개인정보취급자에 대해 업무에 최소한의 접근권한을 부여하고, 정보보안교육계획을 수립하여 정기적인 보안교육을 통해 본 방침의 준수를 강조 및 교육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 업무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 지고 있습니다. 또한, 입사 및 퇴사 후에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법적 책임을 지도록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2) ‘조합’ 웹사이트는 내부 관리자의 과실이나 기술 관리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가 유출, 변조, 훼손된 경우에는 즉각 당사자에게 그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을 강구할 것입니다.

11. 조합원의 권리와 의무
1) 조합원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조합원의 실수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경우 당회 웹사이트는 책임을 지지 않으므로 아이디(ID)와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알려지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2) 조합원은 자신의 정보에 대해 정확성 및 적법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만약 이를 위반하여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각종 방법으로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당사는 해당 조합원을 관계법령에 따라 신고 할 수 있으며 강제 제명 조치를 시킬 수도 있습니다.
3) 조합원이 자발적으로 공개한 개인정보로 인해 조합원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조합원의 책임이며, 공개적인 공간에 게재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이 수집하여 무단으로 사용할 수 있음을 인지하시어, 이로 인해 원하지 않는 피해를 입을 수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1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안내
1) 조합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민원을 처리하기 위하여 ‘조합’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유병진
소속 / 직위 : 누토피아 휴니멀 협동조합 / 팀장
메일 : hunimalcoop@naver.com
전화 : 02-782-2507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이환희
소속 / 직위 : 누토피아 휴니멀 협동조합 / 과장
메일 : hunimalcoop@naver.com
전화 : 02-782-2507


13. 개인정보 열람청구
1) 개인정보 관련한 민원처리는 조합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의문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민원처리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① 전자우편 : hunimalcoop@naver.com
② 전화번호 : 02-782-2507
③ 팩스 : 02-782-2509
④ 등기우편 :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 167 문정역테라타워 612호

14. 권익침해 구제방법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전화 : (국번없이) 118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전화 : (국번없이) 118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www.netan.go.kr)

15. 광고성정보 전송
1) '조합'은 이용약관에 동의한 조합원에 한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고 있습니다.
2) 휴대폰 문자메시지, 이메일, 모바일 앱 푸시 메시지 등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 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연락처를 명시하여 수신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 할 수 있는 방법을 명시 합니다.

16.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조합’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조합원가입은 만14세 이상만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17. 고지의 의무
1)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 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2)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8년 4월 16일부터 시행됩니다.

■ 최초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 : 2018. 4. 16

개인정보 활용 동의

1. 개인 정보의 수집 항목 및 방법
1) 수집 항목
① 필수 항목 : 이름, 생년월일(주민등록증 상), 주소, 연락처(집, 휴대전화), 자동이체정보
② 선택 항목 : 주민등록번호. SMS동의, 이메일, 이메일 정보수신여부, 결혼여부, 직업군, 관심식품군, 관심주제, 가입동기, 추천인
③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이용자의 브라우저 종류 및 OS, IP 정보, 불량 이용 기록과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2) 수집 방법
① 홈페이지(장보기), 서면양식, 전화

2. 개인 정보의 이용 목적
‘조합’은 조합원 가입시 서비스 제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받고 있으며, 물품의 주문 ․ 공급에 따른 대금결제, 환불, 반품에 필요한 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확인
(2) 물품에 대한 주문 ․ 공급
(3) 이용 대금결제
(4) 통계분석을 통한 물품 정보 제공 및 마케팅 자료로 활용
(5)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6) 물품의 결품, 대체 등 정보 전달
(7) 물품관련 간행물 발송
(8) 이용 대금 연체와 관련된 안내
(9) 조합원이 긴급히 알아야 할 사항 발생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1) ‘조합’은 조합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조합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그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2) 다만,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개인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조합원의 개인 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정보제공자의 파기 요구가 있을시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보유기간을 조합원에게 미리 고지하거나 개별적으로 조합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는 제외하며, 아래 정보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의거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③ 조합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④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⑤ 방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 보존 기간 : 1년

본인인증

· 본인 명의의 휴대폰 정보를 통해 휴니멀 조합원 여부 및 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본인 명의의 휴대폰번호가 아닐 경우 실명확인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실명확인 시 입력한 정보는 실명확인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지 않습니다.